소년

사실주의 연극이란 무엇인가?

예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의 예술이야기는 연극에 관한 

이야기들을 다뤄볼까하는데요~


첫번째 시간은 

사실주의 연극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해요!



사실주의 연극이라고도 불리고,

사실주의극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어떤 것을 말하는 건지

지금부터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일단 사실주의 연극이란 

감상주의적인 낭만주의 연극에 대한

반동으로 일어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엽까지 유렵의 여러나라에서

성행했던 연극을 말하는 거라고 하네요!



사실주의 연극같은 

경우는 희곡 주제가 

대부분 실제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있는 문제들을

다룬 이야기들을 사실주의 연극 

또는 사실주의극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때는 배우 중심의 상업주의 

연극을 탈피하고 인생에 대한 탐구를 

근본적 목표를 삼아서 

공연이 되었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사실주의극같은 

경우는 배우보다는 연출자의 역할이 

더 중요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작품내용상을 

존중하기 때문에 배우보다는 

작품 내용, 조명, 무대, 무대장치 등

기술적인 부분이 중요해지면서 

전반적으로 조화로운 극을 표현해야했기때문에

연출자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한 연극이되었다고 해요!



특히 이때는 러시아 연출가로 유명한 

<스타니슬랍스키> 가 배우의 내적 진실을

바탕으로 '만약' 이라는 상황을 

가정해서 외적 행동으로 발전시키는

<스타니슬랍스키 연기술> 을 발전시켜서 

방법론적으로 전개한 최초의 이론가가

되었는데요! 사실주의 연극이 탄생되면서 

이런 메소드 연기라는 것이 탄생되었다고하네요



극작가로서 사실주의 희곡의 선구자로 

뽑히는 헨리 입센같은 경우도 

소시민들의 평범한 생활속의 비극을 

정착시켜서 관객들에게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켜 전달했는데요! 


특히 인형의 집같은 작품을

 발표함으로 여성해방을

주장해서 사회에 큰 반동을 일으켰다고 해요!


사실주의연극이 어떤 것인지 

조금은 이해가 가셨나요?


그러면 앞으로 다양한 극의 대해서 

이야기를 계속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