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세계최초의 영화를 만든 뤼미에르 형제에 대해서!

예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최초의 영화를 만든

뤼미에르 형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하는데요!



뤼미에르 형제는 프랑스의 영화

 카메라 겸 영사기 발명가 형제예요!

이런 영화관련 기계를 제작함과

 동시에 제작, 흥행, 배급 등

지금의 영화제작시스템의 선구적 역할을 

한 최초의 영화를 만든 사람들이랍니다!



영화를 만들고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극장을 개관까지했던

그들은 곧 이것이 "미래 없는 발명품"이라

 단정 짓게 되었고 

그 뒤 뤼미에르 형제는 영화에서 손을 떼고 

평생을 컬러 사진 및 입체 사진 연구에

몰두하게되었는데요!



뤼미에르 형제의 첫작품은

<리옹의 뤼미에르 공장출구>,

<열차 도착>,<물고기를 낚는 아기>,

<바다> 등 각각 필름 길이는

 십여m 정도의 영화를

유료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했다고해요!


당시 필름 길이가 십여m 면

상영시간은 1분도 

되지않는 거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이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된 촬영기와 영사기는

뤼미에르 형제가 직접 만들어서 1895년

 시메나토그라프 뤼미에르의

 특허를 받았다고

하네요!!



뤼미에르 형제같은 경우는 

사진가의 아들이였는데요

당시 뤼미에르 형제의 아버지는 

1894년 구멍으로 들여다보는 형식의

에디슨의 영사기 시연을 보고 

자극을 받아 아들들에게 

이런 기계나 영화를 만들어도록 

격려했고, 뤼미에르 형제는

아버지의 권유로 촬영기와 

영사기를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도 뤼미에르 형제때문에

우리가 영화라는 장르를 통해서

 웃고 웃을 수된 것같네요!^^

어떠신가요? 세계 최초의 영화를 

만들었던 뤼미에르 형제이야기

흥미로우셨나요? 


앞으로도 영화나 예술에

 관한 이야기들을

많이 나눠볼까하는데요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